인도에서 가장 느린 기차 여행
어느 누구도 A에서 B로 이동하기 위해 닐기리 산악 철도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16개의 터널, 250개의 다리, 208개의 구불구불한 곡선을 통과하는 기차를 타는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서입니다.
영화 딜세(Dil Se) 는 인도 박스오피스에서 미지근한 반응으로 개봉했을지 모르지만 영화의 노래 시퀀스 중 하나는 25년이 지난 지금도 가장 좋아하는 멜로디로 남아 있습니다. Chaiyya Chaiyya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으로 기억에 남을 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기차 위에서 완전히 촬영되었기 때문에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인도의 심장 박동자 샤룩 칸(Shah Rukh Khan)은 구식 엔진에서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가운데 기차가 무성한 언덕이 많은 지형을 지나 차 농장과 높은 고가교를 지나 천천히 질주할 때 백업 댄서 그룹과 함께 뛰어다녔습니다.
나도 바로 이 기차를 타고 여행했지만 칸의 여행보다 훨씬 편안하고 덜 위태로웠다. 닐 기리 산악 철도 (Nilgiri는 태양이 언덕에 드리운 푸르스름한 색조를 따서 "푸른 산"으로 번역됨)은 현지인들이 NMR 또는 "장난감 기차"라고 더 애정을 담아 부르는 여행에 대한 진부한 표현의 유쾌한 예입니다. 목적지가 되는 것.
타밀 나두 주를 통과하는 이 열차는 경로의 매우 가파른 경사로 인해 인도에서 가장 느립니다 . Nilgiris 산기슭에 있는 Mettupalayam 마을에서 Udhagamandalam 언덕 마을까지 오르는 46km의 거리를 커버하는 데 거의 5시간이 걸립니다. 내리막길을 타고 돌아오면 1시간이 단축되지만 육로 여행은 그 시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분명히 아무도 NMR을 사용하여 A에서 B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풍부한 생물 다양성의 서부 고츠 산맥에서 16개의 터널, 250개의 다리 및 208개의 가파른 곡선을 통과하는 기차를 타는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 사용합니다 .
Rs 600(약 £6)의 일등석 티켓으로 무장한 나는 쌀쌀한 아침에 이 전형적인 Nilgiris 경험을 경험하고 싶어 우티(Ooty)에서 파란 기차를 탔습니다. (2 등석 티켓은 가격의 절반도 안되지만 좌석에 가벼운 쿠션이 없습니다).